본문 바로가기
└ Java Script

[JSON] about JSON(Java Script Object Notation)

by 짜장이누나 2014. 4. 7.

JSON 이란?

 JSON(Java Script Object Notation)은 경량 데이터 상호교환 포멧이다. 사람이 읽고 쓰는것은 쉽다. 기계가 분석하고 생성하는 것은 쉽다. JSON 은   Java Script 와 Standard ECMA-262 3rd Edition-December 1999d 의 부분집합을 기본으로 한다. JSON 은 완벽하게 독립된 언어이지만 C, C++, C#, Java, Java Script, Perl, Python, 등등을 포함한 C-페밀리와 비슷한 관습을 사용하는 텍스트 포멧이다. 이러한 특성들은 JSON 을 이상적인 데이터 상호교환 언어로 만든다.




 JSON 은 두가지 구조로 구성된다 :

ㅁ '이름-값' 쌍의 집합. 여러가지 언어에서, 이것은 하나의 객체, 레코드, 구조, 사전, 해쉬테이블, 키 리스트 혹은 결합의 배열로서 실현되어진다.

ㅁ 값들의 정리된 리스트. 대부분 언어에서, 이것은 하나의 배열, 벡터, 리스트 혹은 순서로서 실현되어진다.



JSON 형식

ㅁ object : 하나의 객체는 이름/값 쌍의 비정돈된 세트이다.  { name1 : value1, name1 : value2 }



ㅁ  array : 하나의 배열은 값들의 정돈된 집합이다.  { value1, value2, value3 }



ㅁ value : 두개의 " ", 숫자, true/false, null 혹은 객체, 배열 로 이루어진 문자열이 될 수 있다. 이러한 구조들은 연관될 수 없다.



ㅁ string : 하나의 string은 백슬래시를 사용하면서 한쌍의 " "로 덮혀진 0개 이상의 unicode 문자의 연속 이다. 하나의 문자는 한개의 문자 string으로 나타나진다. 하나의 string은 C언어나 Java의 string과 매우 닮았다.



ㅁ number : 하나의 숫자는 C언어나 Java의 숫자와 매우 닮았고 8진법과 16진법은 사용되지 않는 것을 제외한다.


  공백은 토큰의 쌍 사이에 삽입될 수 있다. 몇개의 인코딩 세부사항을 제외하고, JSON 은 그 언어를 완벽하세 묘사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killins.egloos.com/3013974 참조! 알기 쉽게 잘 설명이 되어있네용


출처: http://www.json.org/



' └ Java 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jQuery] 4장.jQuery 선택자  (0) 2014.04.08
[jQuery] 3장.jQuery의 작동 원리  (0) 2014.04.08
[jQuery] 2장. jQuery의 구조  (0) 2014.04.05
[jQuery] jQuery 쉬운 예제  (0) 2014.04.04
[jQuery] 1장. jQuery  (0) 2014.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