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식쌓기

포트(port) 번호가 없을 때 생기는 이슈와 해결방법

by 짜장이누나 2016. 4. 15.




화요일날 본사에서 AEM성능에 관련한 이슈를 해결해주시고 오늘 QA쪽 성능 향상 테스트 하다가 다른 문제점을 발견하였다.

바로바로바로바로 상품 페이지에서 비교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거!!!!!!



개발이나 운영에서는 다 정상 작동 하는데 QA에서만!!!

그것도 QA Author에서는 되는데 Publish(QA웹)에서만 안되는 것이다!! 




★☆★☆ 자자자 먼저 문제점을 찾아보자!!



1. 먼저 안되는 QA웹페이지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QA Author을 비교

요소검사하니 404에러가 발생하고 있었다.

해당 위치로 가보니 ajax call 후 에러가 떨어지고 있었다.

정확히 어느 위치에서 에러가 나는지 보기 위해 디버깅 시작!

(에러나는 부분 캡쳐를 못했다힝흉ㅜㅜㅜㅜㅜ)




2. 네트워크 탭에서 보니 ajax call하는 URL에서 404에러를 떨어트렸다.

 오잉?! 그런데 주소도 똑같고 소스는 문제가 없고 다른점은 포트가 있고 없고 밖에 없네..

 그래서 QA Publish 포트 번호를 붙여보니 json데이터가 제대로 받아왔다!!

 



 이렇게 포트번호가 있고 없고 때문에 에러가 발생하는 것은 캐쉬 문제!





3. 문제해결: 양과장님께 문제점 찾았다고 말씀 드렸더니 캐쉬 문제를 해결해 주셨다.

 나도 브라우저 캐쉬 삭제 후 다시 해보니 정상적을 처리됨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