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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Unity] 애니메이션 종료 시점 이벤트

by 짜장이누나 2022. 7. 18.

 

애니메이션 종료 후 이벤트 발생 시키는 방법

 

 

1. 애니메이션 끝나는 지점에 이벤트 등록

 아래와 같이 애니메이션이 끝나는 부분에 마우스 우클릭 > Add Animation Event 하여 이벤트를 추가한다.

 

 

2. Handler 스크립트 생성 및 컨포넌트 할당

애니메이션 종료 후 발생할 이벤트 관련 함수가 포함된 handler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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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class CAnimationHandler : MonoBase
{
    #region Fields
    #endregion Fields
 
    #region Members
    private Animator m_Animator;
 
    #endregion Members
 
 
    #region Methods
    void Awake()
    {
        m_Animator = GetComponent<Animator>();
    }
 
    public void EnterNextScene()
    {
        // 애니메이션 재생
        m_Animator.Play("Animation_Name");
    }
 
    public void OnEnterNextScene()
    {
        // 애니메이션이 끝난 후 처리
    }
 
    #endregion Methods
 
 
}
cs

 

Animator가 있는 GameObject에 작성한 Handler를 할당한다.

 

 

3. 애니메이션 이벤트에 함수 할당

1번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클릭 후 Inspector 창의 Function 항목에 발생시킬 함수를 할당

 

 

여기까지 한 후 프로젝트를 실행하여 확인하면 애니메이션이 끝난 후 원하는 이벤트를 발생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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